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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점집 #보령점집 소문났어요! 이렇게 용할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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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점집 보령점집 소문났어요! 이렇게 용할수가

 

 

 

 

 

점이란 신과의 소통이기도 하지만, 신명을

모신 무당의 존재감의 상징이기도 하다.

 청도 홍성점집과 보령점집에서 용한 무당

으로 알려진 성흥사는 굿을 하고 거리 거리

에서 신의 신탁으로 공수가 내려지는 것 역

시 점의 연장선상이다. 그래서 점의 끝은 정

성(굿이나 치성, 기도발원 등)이라는 이야

기를 하는지 모른다.

 

 

 

 

 

  

또한 법당은 신의 인격이 강림하여 계신 곳이

기에 격식이 있고 엄격하기도 하다.

그러한 법당에서 무당은 점을 친다. 당진

성흥사는 그속에 내방객들의 눈물과 웃음, 다

정함과 감동, 돌아본 세월의 한, 묻어둔 아픔

들이 다 쏟아져 나온다고 말한다.

 

 

 

 

홍성점집과 보령점집에서 용한점집으로 통하

는 성흥사는 이야기 한다. 인연법으로 신의 제

자를 알고 신도가 되어 성불이나 덕을 보고자

 한다면 “그 무당을 안 세월 만큼 그 무당의 발

끝이라도 잡고 매달려라.”라고 말한다.

 

  

 

이유는 간단하다. 다른 무당을 찾아가고 다른

점집을 찾아 간다해도 그 무당만 못하기

때문이다.

달리 법당에 정성을 드리고 단골이 되는 이유

는 거기에 있다.

 

 

 

 

아무리 유명한점집이라 소문났다해도 무당은

기도를 통해 신령님의 양식을 얻고 영검은 품

어난다.

눈치 코치로 점을 보는 것이 아니기에, 영검이

없다면 그 영검을 찾으러 간절히 원하고 기도

를 한다.

 

 

 

오늘날 산천의 영험한 기운이 떨어져 신의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는 신애기들을 보

노라면 그들이 안타깝다며, 새벽 별을 바라

보며 풀잎 끝에 맺힌 영롱한 이슬에서 신의

기운을 느꼈던 옛날 옛적의 그런 세월이 있

었다고 홍성점집과 보령점집에서 용한점쟁

이로 유명한 성흥사는 말한다.

 

 

 

 

점이 안 나올 경우 진지한 고뇌도 한다. 신

령님이 봐주시는 점이고 신의 몸주를 통해

나오는 것이 영검이다.

그렇기에 당진 성흥사는 신을 위해 그

렇게 산 세월이 많다 하더라도 매달리고 또

매달릴 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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